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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알리바바닷컴을 통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웹세미나 참가기업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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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deline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4-09-15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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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닷컴, 알리바바닷컴 한국 도매 시장 전문 구매자 채용 중직구·역직구 이어 도매 시장까지 공략 나선 알리바바업계 가격경쟁력 부족한 한국 중소기업 타격 불가피알리바바닷컴의 한국 B2B 전용 홈페이지.(사진=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중국 알리바바(Alibaba)그룹의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한국 알리바바닷컴 도매 시장 전문가를 채용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전문 인력 채용을 통해 직구와 역직구 시장에 이어 국내 도매 시장까지 공략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알리바바닷컴은 현재 알리바바그룹 채용공고 사이트를 통해 한국 시장 전문 구매자를 모집 중이다.​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그룹의 해외사업을 담당하는 알리바바닷컴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에서 운영 중인 도매 플랫폼이다.​채용공고를 살펴보면 알리바바그룹은 8년차 이상 경력을 가진 한국 시장 전문가를 채용 조건으로 내걸었다.​이들은 대상 산업, 시장 경쟁 구조를 분석해 한국 시장에 맞는 전략 제안, 한국 B2B 바이어들의 구매 특성을 분석하고, 이들의 취향·특징에 알리바바닷컴 맞춰 상품을 소싱하는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한국 도매 사업에 정통한 전문가를 채용하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알리바바닷컴은 도매시장 뿐만 아니라 한국 상품의 역직구 사업에도 눈독을 들이고 있다.​알리바바닷컴은 올해 하반기 중 국내에 B2B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국내 알리바바닷컴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알리바바닷컴이 새롭게 오픈할 한국 기업 전용 웹사이트는 한국 상품에 관심이 많은 해외 B2B 바이어들이 필요 상품을 쉽게 소싱할 수 있도록 한국 셀러의 상품만 노출하는 사이트다.​알리바바닷컴 관계자는 한국 기업 전용 사이트만 따로 오픈하게 된 것은 최근 알리바바닷컴 한국산 제품에 대한 해외 B2B 바이어들의 관심과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했다.​업계에서는 알리바바그룹이 국내 도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경우 국내 중소기업에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알리바바닷컴을 통해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중국산 상품 판매가 확대될 경우 상대적으로 알리바바닷컴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한국 중소기업은 설 자리가 부족해지기 때문이다.​일각에서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알리바바닷컴, 테무(TEMU) 등 중국에 종속되는 상황을 막기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의견도 나온다.​업계 관계자는 알리바바그룹이 해외 직구 시장에 이어 한국 역직구, 도매 시장까지 공략 알리바바닷컴 중이라며 이대로 가다간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중국 업체들에 종속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중국 업체들에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밀릴 수 밖에 없는 국내 중소기업들은 큰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Copyright ⓒ 뉴시스. All rights reserved. 알리바바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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