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마인드연구소]삼성 갤럭시 컨설턴트 _맞춤CS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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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Belita 댓글 0건 조회 193회 작성일 24-06-04 22:47본문
2024년 cs교육 시작이 되었네요. 새해 첫 인사 드립니다:) 저희 이웃님들 모두 힘차고 에너지 넘치는 새해를 맞이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2024년은 갑진년, 푸른 용의 해인데요,청룡은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을 의미하는 신수라고 하니, 우리의 새해에도 청룡이 다녀가는 한해가 되길 바래봅니다.오늘의 포스팅은 멀티 캠퍼스의 의뢰로 진행했던 삼성 갤럭시 컨설턴트의 CS교육에 대한 후기로 업로드 하고자 합니다:)여기서, 잠깐! 간단히 삼성 갤럭시 컨설턴트의 소개를 할게요.갤럭시 컨설턴트는 삼성 갤럭시 기기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기존 서비스센터와 달리 스마트폰 간단 점검, 데이터 이동, 잠금 해제, 스마트폰 교육 등 간단한 서비스 cs교육 업무를 하는 스마트폰 전문가입니다.저희 휴마연은 삼성 갤럭시 컨설턴트의 맞춤 CS교육을 맡아 진행하게 되어 보다 세심하게 신경쓰며 교육자료 준비와 강의에 집중 했습니다. 강의는 저희 휴마연의 최미영 대표님과 수석 강사님이 맡아 주셨는데요, 궁금하실테니 이쯤에서 강의사진 한번 보고 가실게요~~^^ 1. CS 마인드 - 휴먼터치의 세상_ 갤럭시 컨설턴트의 중요성 - [참여활동] 자기소개 활동 및 교육을 통한 목표 수립 2. 고객응대법 - 갤럭시 컨설턴트의 비언어 &언어 응대요령 - [참여활동] 고객응대를 위한 자세, 멘트, 표현법 - [ 사례 ]응대태도, 인사의 중요성 3. 불만고객 cs교육 응대스킬 심화 - 고객 공감 대화를 이끌어내는 _ 컴플레인 관리 - [점검] 회사에 접수되는 고객 VOC 사례 - [참여활동] 고객은 우리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어떻게 표현하나요? - [참여활동] 고객 분노 단계, 분노 예방 멘트 만들기 - [참여활동] 고객 여정 지도를 기반한 ROLE-PLAYING - 사후관리의 중요성 4. 삼성 갤럭시 컨설턴트 핵심 신념 정하기 - 현장에 있는 컨설턴트들의 마음관리 : 사람은 지나가는것, 에너지 분배 - [참여활동] 핵심신념 리뷰하며 1년 후 오늘의 나의 모습을 뉴스페이퍼로 제작하기 이번 강의에서는 일방적으로 cs교육 전달하는 CS교육이 아닌 교육주제에 맞추어 같이 참여활동을 해보는 시간들을 많이 가져 보았는데요, 그래서인지 참여 해 주신 직원 분들의 재미있어 하는 표정과 열정있는 모습들이 사진속에서도 많이 보이네요^^ 휴먼터치의 시대 , 요즘은 어딜가나 흔하게 사람 대신 일 해 주는 로봇을 많이 보게 되죠..인간적 접촉을 배제하는 언택트 문화에서 오히려 인간적인 요소가 더욱 중요해지는 역설적인 상황인데요, 비대면 시대에 인간적 공감과 소통의 중요성은 앞으로의 향후 일거리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고도 합니다. 그러하기에, 갤럭시 컨설턴트의 역할의 중요성을 되짚어 보며 컨설턴트들의 핵심가치와 역할에 대해 중점을 cs교육 두어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그 첫번째 시간으로는, 고객응대 프로세스 점검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참여활동으로 자기소개 활동 및 교육을 통한 목표를 각자 수립 해 보는 시간이었는데요,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 해 주셨습니다^^두번째 시간으로는 고객응대법에 관련한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삼성 갤럭시 컨설턴트가 지녀야 하는 서비스 마인드, 고객응대를 위한 자세, 멘트 , 표현법까지 폭넓게 다뤄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여러 사례를 통해 고객응대 상황부터 갈등상황까지.. 다소 짧지만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문제점들을 다뤄보고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개선해야 할 점들을 익힐 수 있었던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cs교육 세번째 시간의 참여활동으로는 고객여정지도를 기반한 롤플레잉 시간도 가져 보았습니다.고객여정지도는 고객이 서비스를 경험하게 되는 첫 단계에서 부터 서비스 제공이 완료되는 순간까지를 시각화 한 것을 말하는데요,이렇게 여정지도를 시각화 해봄으로써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서비스 흐름을 분석화, 시각화하여 서비스 이용자의 경험을 파악하고터치포인트를 찾아내는데 효과적인 분석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시간으로는, 삼성 갤럭시 컨설턴트의 핵심 신념을 정하여 조별로 나와 롤플레잉 해 보는 것으로 참여활동을 마쳤는데요,각자의 핵심 신념을 리뷰하며 '1년 후 오늘의 나의 모습'을 뉴스페이퍼로 제작도 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보았답니다. 올바른 실천에 cs교육 한걸음 더 앞장 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생각되며,교육에 열심히 참여 해 주신 삼성 갤럭시 컨설턴트 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CS교육문의는 언제든 편하게 저희에게 문의해주세요 !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실제 현장에서 적용 할 수 있는 고객 응대법 및 친절 표현법 등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개선이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코칭 해 드립니다. 사람의 마음과 마음을 연구합니다.바르고 현명한 방향감각을 가진 서비스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휴먼마인드연구소-▶이메일 ;▶전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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